렉스턴 스포츠 칸에 공구통 제작 설치하기…그리고

렉스턴 스포츠 칸을 구매하기로 계약을 맺은 뒤 여러 차례 영업소를 방문해 적재함 내부 크기를 재고 또 쟀다.팀원들이 찬 튠랜드의 경우 적재함이 트럭답게 직선으로 구성되어 있고 높낮이도 다르지 않아 칸과 달리 크게 어렵지 않게 디자인한 것으로 알고 있다.그러나 그래도 기존과 같은 쌍용차에서 나온 코란도 스포츠보다는 훨씬 나아졌지만 여전히 SUV 타입의 디자인을 고집하는 쌍용차 디자인 덕분에 렉스턴 스포츠 칸… 줄여서 렉스머스 또는 매스라고 부른다.차량 적재함도 뒤로 가다가 측면부가 조금 구부러지고 내부 방향으로도 살짝 구부러져 들어간다.

이상한 주유소 위치에서 휠하우스의 이상한 모습

이상한 주유소 위치에서 휠하우스의 이상한 모습

이상한 주유소 위치에서 휠하우스의 이상한 모습

이상한 주유소 위치에서 휠하우스의 이상한 모습

이상한 주유소 위치에서 휠하우스의 이상한 모습

이상한 주유소 위치에서 휠하우스의 이상한 모습

이상한 주유소 위치에서 휠하우스의 이상한 모습

이상한 주유소 위치에서 휠하우스의 이상한 모습

게다가 내부 플라스틱 성형판은 하단부와 코너 수직부에 R이 40㎜가량의.더 환장한 것은 휠 하우스이다.픽업 트럭의 구조상 어떤 것인 휠 하우스가 적재함의 내부에 돌출했으며 이 때문에 우리처럼 공구 상자를 세로 방향으로 3개 늘어서야 하는 경우에는 양쪽 공구 상자 밑바닥을 휠 하우스에 닿지 않도록 잡고 제작한다.당연히 공구 상자의 내부에 돌출하는 형태로 아쉽게 날아가는 공간이다.그러나 이를 두고 미칠 지경이라는 것은 아니다.어떤 선택이기도 하다 휠 하우스이다.외부에서 보아도 이해 주유 구의 위치가 프리 하우스 뒤쪽에 있는, 휠 하우스의 플라스틱 커버 형태를 보면 알게 휠 하우스 높이보다 뛰고 있다…음~~그에 맞추어 요철 방식으로 제작하려면 공장에서 어렵다고 말하지 않더라도 비용이 훨씬 높아진다.허 면…공간을 줄이고 그 주유 입 라인만 공구 상자의 내부를 더 버리게 제작해야 한다.어쨌든 몇 차례 오가며 재고 또 재면서 공구 상자를 디자인하느라 머리가 아팠다.측면부가 뒤에 달리며 안쪽으로 휘어지고 바닥과 전방의 R이 진 부분까지 고려한 공구 상자 좌우 폭을 선택해야 하지만 공구 상자 사이의 간격은 얼마나 주면 무리 없이 들어 앉아 문제가 없는가…등 등 결국 고민 끝에 공구 상자의 너비를 줄이고 공구 상자 3개 전체의 너비를 30밀리 이상이 줄이고 제작하고 구부러진 측면부에 EVA고무 판으로 공간을 메우게 하고 제작에 들어간다.

공장에서 공구함이 제작됐다는 소식에 단숨에 달려갔다.그동안 차량을 공차로 타보니 적재함부가 가벼워 도로에서 얼마나 튕겨 나오는지 노이로제가 걸릴 정도여서 빨리 각종 밧줄과 공구를 싣고 적재함에 먹물을 주고 싶었다.픽업화물차라서 짐을 싣는게 날지않을테니까. 하하. 근데…

공장에서 공구함이 제작됐다는 소식에 단숨에 달려갔다.그동안 차량을 공차로 타보니 적재함부가 가벼워 도로에서 얼마나 튕겨 나오는지 노이로제가 걸릴 정도여서 빨리 각종 밧줄과 공구를 싣고 적재함에 먹물을 주고 싶었다.픽업화물차라서 짐을 싣는게 날지않을테니까. 하하. 근데…

공장에서 공구함이 제작됐다는 소식에 단숨에 달려갔다.그동안 차량을 공차로 타보니 적재함부가 가벼워 도로에서 얼마나 튕겨 나오는지 노이로제가 걸릴 정도여서 빨리 각종 밧줄과 공구를 싣고 적재함에 먹물을 주고 싶었다.픽업화물차라서 짐을 싣는게 날지않을테니까. 하하. 근데…뜻밖의 사태 발생도를 살펴보면 공구 상자의 전후 높이가 적재함의 측면부와 다르다.공구 상자 앞쪽처럼 뒤도 적재함의 측면부와 함께 맞지 않으면 안 되지만, 후방은 완전히 사라진 것처럼 들어 높이가 낮다.공구 상자 앞/뒤의 높이를 다르게 제작되지 않아서 결론은…차량의 적재함의 측면부의 높이가 전보다 뒤가 높은?바닥에서 재면 뒤가 깊이?아무튼 그렇네.짐받이의 앞과 뒤의 높이가 다르다. 저런~~화물차 짐칸 높이가 자리에서 다르다…이런 일이 아무것도 수정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 공구 상자의 뒤쪽을 뭔가에서 잡아 올리면 외부에서 볼 때 높이가 같고 사용 상의 문제점이 없을 것…호호호 공구 상자를 적재함에 게재 전에 해야 할 일이 있다.나중에 설치 하는 롤 바를 고정하는 볼트를 측면에 앞에 박아 두면 나중에 롤 바 설치 시 공구 상자를 다시 들어올리는 것이 없다며 사무실 앞에서 공구 상자를 올리기 전에 플라스틱 적재함의 내부 커버를 제외하고 SUS볼트를 차체에 드릴로 구멍을 뚫고 몰두하다.커버 넣은 김에 언더코팅제라도 뿌려줄까 했는데…패스커버 넣은 김에 언더코팅제라도 뿌려줄까 했는데…패스커버 넣은 김에 언더코팅제라도 뿌려줄까 했는데…패스커버 넣은 김에 언더코팅제라도 뿌려줄까 했는데…패스커버 넣은 김에 언더코팅제라도 뿌려줄까 했는데…패스커버 넣은 김에 언더코팅제라도 뿌려줄까 했는데…패스커버 넣은 김에 언더코팅제라도 뿌려줄까 했는데…패스커버 넣은 김에 언더코팅제라도 뿌려줄까 했는데…패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준비가 되었으므로 공구함을 들어 안착시킨다.EVA 고무로 뒤쪽 하단을 받쳐 차체와 접하는 측면부와 공구함 사이에도 끼워 넣어 운행에 따른 진동과 움직임에도 공구함이 차체를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적재함 측면부 상단과 뒷문 상단부에 1TSUS판을 레이저로 다르게 쭈그리고 볼트로 고정하고 아이 너트 고리를 설치하고 향후 롤 바 설치 시 고정하는 공구 통위에 추가적인 짐을 쌓을 때 로프 고정하는 고리도 함께 설치한다.레이저로 찍고 쭈그리고 부착한 SUS판은 공구 상자에서 공구 등 짐을 싣고 내릴 때, 차체 칠을 보호할 필요량에서…정말… 많은 시간 머리도 아프다 우여곡절 끝에 공구 상자를 제작 설치 완료했다.폐치한 이전 차 뉴 코란도 승용차에서 내린 700미터 남짓 한 로프는 가운데 공구 상자에 들어가고 이것 저것 공구류와 기자재류는 좌우의 공구 상자에 분리..최소한의 작업 차량으로 준비는 적당하다.그런데 이렇게 공구 상자를 만들어 올리면 또 다른 문제가……우후~TO BE CONTINU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