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미스 포츈(리그 오브 레전드) 분석 및 공략

롤 현상금 사냥꾼 일명 미포, 미스 포춘에 대해 분석 및 공략해보겠습니다.

배경.

“감수할 위험이 클수록 현상금도 많습니다.”빌지부 워터의 선장 세라 포천은 미모에서도 유명하지만, 무자비한 일 처리 때문에 공포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틀에서 찍은 것처럼 같은 빌지부 워터의 범죄자들 사이에서 그녀는 단연 두드러진 존재입니다. 어린 시절 자신의 가족이 해적 왕 갱 플랑크에 살해되는 것을 목격하고 세월이 흐른 뒤 갱 플랑크가 탄 기함을 태우기에서 잔인한 복수극을 완성시켰습니다. 사라·포천을 과소 평가하면 그 매력에 숨겨진 예측 불가능한 실력에 겁을 먹거나, 배에 총알 구멍이 열 수 있습니다. 챔피언 관계

“감수할 위험이 클수록 현상금도 많아집니다.” 빌지워터의 선장 세라포춘은 미모로도 유명하지만 무자비한 일처리 때문에 공포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틀에서 찍은 것처럼 같은 빌지워터 범죄자들 사이에서 그녀는 단연 돋보이는 존재입니다. 어린 시절 자신의 가족이 해적왕 갱플랑크에게 살해되는 것을 목격했고 세월이 흐른 뒤 갱플랑크가 타고 있던 기함을 불태움으로써 잔혹한 복수극을 완성했습니다. 사라 포춘을 과소평가하면 그 매력에 숨겨진 예측 불가능한 실력에 겁을 먹거나 배에 총알 구멍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챔피언 관계

빌지부 워터 업데이트 전은 갱 플랑크와 서로 치열하게 적대하거나 미워하거나 하는 사이가 아니라 단지 잘 다투는 경쟁 정도의 위치였습니다. 정의의 저널과 배경 이야기 등에서 그렇게 묘사됐다. 거기서 그들의 사소한 다툼을 소재로 한 개그성 2차 창작이 많고 때는 커플로 묘사되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빌지 워터에 관한 대규모 업데이트” 빌지 워터: 불타는 파도”에서 두 사람의 관계는 가히 철 천지 원수가 되었습니다. 갱 플랑크는 실수·포천의 어머니를 죽인 적으로 설정되고 실수·포천은 ” 빌지 워터: 불타는 파도”에서 갱 플랑크를 몰락시키고 거의 죽이는 것이었습니다. 호박돔 오이는 갱 플랑크를 몰락시키고 빌지 워터의 지배자가 된 실수·포천에 충고 겸 경고를 했던 인물로,<그림자 그리고 운명>에서는 한동안 도운 적도 있습니다. 츠이스텟도·페이트와 그레이우즈의 경우 실수·포천이 갱 플랑크를 파멸시키기 위해서 그 두 사람의 원한 관계를 이용한 적이 있다, 루시안과 오라 후는<그림자 그리고 운명>에서 잠시 만나고 협력했습니다. 거꾸로인 카림은 당시 실수·포천과 싸웠어요. 라이즈의 경우<힘의 외침> 실 네마티쯔크 영상에서 함께 싸우는 장면이 나옵니다만, 라이즈가 과거의 파편이 모이는 과정에서 협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능력치

빌지워터 업데이트 전에는 갱플랑크와 서로 격렬하게 적대하거나 미워하는 사이가 아니라 그냥 자주 싸우는 라이벌 정도의 위치였어요. 정의 저널과 배경 이야기 등에서 그렇게 묘사됐다. 그래서 두 사람의 사소한 다툼을 소재로 한 개그성 2차 창작이 많았고 때로는 커플로 그려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빌지워터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 ‘빌지워터: 불타는 파도’로 두 사람의 관계는 바로 철천지 원수가 됐습니다. 갱플랑크는 미스 포춘의 어머니를 죽인 적으로 설정됐고 미스 포춘은 ‘빌지 워터: 불타는 파도’로 갱플랑크를 몰락시켜 거의 죽일 뻔 했어요. 이라우이는 갱플랑크를 몰락시키고 빌지워터의 지배자가 된 미스 포춘에게 충고 겸 경고를 한 인물로 <그림자 그리고 운명>에서는 잠시 도와주기도 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그레이브스의 경우 미스 포춘이 갱플랑크를 파멸시키기 위해 그 둘의 원한관계를 이용한 바 있으며, 루시앙과 올라프는 <그림자 그리고 운명>에서 잠시 만나 협력했습니다. 반대로 헤카림은 당시 미스 포춘과 싸웠어요. 라이즈의 경우 <힘의 부름> 시네마틱 영상에서 함께 싸우는 장면이 나오는데 라이즈가 과거 파편을 모으는 과정에서 협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능력치

총기를 다루는 다른 챔피언처럼 공격 모션이 아주 뛰어납니다. 딜레이가 거의 없고 투사체도 빠릅니다. 수동적인 사랑의 한발 탓인지, 기본 공격력과 성장 공격력이 모두 다른 원 딜에 비해서 낮은 편이죠. 이동 속도 역시 활보 탓인지 최하위권네요. 치명타가 터졌더라도 2개의 총을 1군데에 모아 쏩니다. 총알이 2배쯤 커지고 붉게 타오르는데 이 때는 총구에서 불 대신에 마음이 나옵니다. 스킬 패시브-사랑의 한발(Love Tap)

총기를 다루는 다른 챔피언들처럼 공격 모션이 매우 뛰어납니다. 딜레이가 거의 없고 투사체도 빠릅니다. 패시브한 사랑의 한방 때문인지 기본 공격력과 성장 공격력이 모두 다른 원딜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이동 속도 역시 활보 탓인지 최하위권이네요. 치명타가 터질 경우 총 두 개를 한 곳에 모아 쏘죠. 총알이 두 배 정도 커져서 빨갛게 타오르게 되는데 이때는 총구에서 불 대신 하트가 나옵니다. 스킬 패시브 – 사랑의 한방 (Love Tap)

원거리 딜러로 사용할 때의 미스 포춘의 핵심 견제기입니다. 사용 시 우선 지정한 대상으로 다릅니다만, 조건부로 그 대상의 후방에 있는 다른 대상에 의한 강력한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한쪽 발에 두 2차 목표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선정됩니다. 투사체가 적중된 시점을 기준으로 1차 목표에서 500안에 있는 적들만을 대상으로 하며 우선적으로 1차 목표의 바로 뒤에 있는 대상을 찾아 없는 경우는 60°각도 범위 내에서 가장 가까운 적에게 날아갑니다. 어떤 대상도 흡혈 등의 적중 시에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어 치명 타를 발동하는 일이 있습니다. 당연히 사랑의 한발도 양 다리에도 적용되므로, 두 사람을 맞추기에 성공한 경우 일차 목표에는 사랑의 한발이 달린 납작을 다시 보내는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최대 사거리가 납작 기준으로 1000도 있으므로 잘 사용하면 상당히 넓은 범위를 견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방패가 되어 줘야 하는 미뇽과 아군을 오히려 총알을 배달하는 역적으로 하므로 상대가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블리츠 크랭크처럼 미니온 뒤에 숨어 상대해야 한다 챔피언과 실수·포천이 듀오를 이루면 포기하고 어느 하나를 맞거나, 처음부터 아무것도 닿지 않게 멀리 떨어지는 굴욕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어 친 총알에는 반드시 사랑의 한방에 따른 추가 피해가 들어 치명 타까지 발동될 가능성이 있어 견제 성공 시 보상이 대단히 큽니다. 최초의 대상이 한쪽 발에 2놈을 맞고 사망한 경우 도탄된 총알에는 반드시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드라마 초반(사랑의 한발까지)2.5AD이상의 피해를 주는 스킬은 드물게 무한한 최고 검술을 보유한 상태에서 치명타가 발동될 경우 고유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치명타 빌드를 선택할 경우 정말 기억하는 빅딜이 선발됩니다. 이를 이용하고 라인에서 매우 강력한 견제를 넣고 교전에서 뿔이 나타났을 경우에 상대의 예상 범위를 벗어나기습 공격을 넣을 수 있습니다. 굳이 마지막 타격을 맞지 않아도, 일반 평타처럼 치명 타의 확률로 치명타가 발동하기도 해서 치명 타 빌드를 선택할 때 후반은 반드시 최후의 급소만을 노리지 않아도 됩니다. 조건부에서 매우 강력한 대신 견제 난이도는 다른 원 딜의 견제 분기에 비해서 매우 높은 편입니다. 평타 교차점이 닿지 않는 적에는 2차 피해를 맞춰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미뇽이 징검다리가 되어 주지 않으면 안 되고, 지정한 미뇽에서 챔피언에 총알이 연결되기 위해서는 각도와 거리를 면밀히 계산해야 합니다. 치명 타를 반드시 날려에는 1차 피해로 죽체력의 대상을 지정해야 할 조건까지 붙습니다. 비슷하게 미니 온을 이용하고 견제하는 루시안의 관통하는 빛에 비해서 난이도가 훨씬 비싸군요. 라인전이 끝나면 2차 피해를 노리는 것은 어렵고 교전 도중에 일종의 납작 강화 도구로 쓰입니다. 재이용 대기 시간이 쿨하감 0%의 상태에서도 3초 만에 돌아와서 납작 딜의 도중에 요령과 섞일 수 있습니다. 최초의 대상에는 치명타가 발동되지 않기 때문에 후반에 치명타 아이템을 구입하고 공격 속도가 빠른 치명타 확률이 높으면 활용도가 떨어지는 편이지만, 공격 속도와 치명 타에 그다지 투자하지 않는 관통력 빌드 사용 시에는 후반에도 DPS를 올리는 좋은 수단이 됩니다. 여담으로 Q기술의 사용 후 평타를 딜레이도 없이 바로 넣을 수 있습니다. 스킬의 사거리는 납작 사거리와 같으니 견제의 때 Q타이라를 통해서 납작 2회분식 딜을 순식간에 미루는 것이 딜링의 핵심입니다. W-활보(Strut)

과거에는 패시브였던 활보 효과가 W의 기본 지속 효과에 넘어왔습니다 5초 이상 직접적인 타격을 받지 않겠다고 발동하고 다음의 5초 동안 최대 60-100까지 이동 속도를 상승시키는 간단한 효과입니다. 직접적인 피해는 지속적이고 없는 체력 손실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하면 앨리스의 고치처럼 피해를 주지 않는 순수 CC기, 그리고 마쟈하의 재앙의 환상처럼 대상을 지정하지만 모 오거의 고통의 대지처럼 일정 지역을 지정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스킬에는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또 피해를 당함에도 불구하고 보호막을 받고 체력이 깎이지 않으면 효과가 지속됩니다. 액티브 스킬에 옮기는 것에 의해서 와도에 암살자가 보일 경우 W스킬로 빠른 기동력을 이용하고 지나고 한 타석 때 위치를 더 유동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반 타나 라인전 때의 위치, 노비, 라인 복귀 등 다양한 상황에서 기동력의 장화 이상의 기동성을 자랑합니다. 심플하면서도 유용한 효과입니다. 신속한 장화를 구입한 미스 포춘의 전선 복귀 속도는 다른 원 빅딜과 차원이 다르게 빠릅니다. 활보를 쓸 경우 신 징크스, 사냥 시작한 시빌, 궁츠고츄노ー하는 깃을 제외하고 꼬리 포보다 빠른 한 딜러는 없습니다. 다만 피해를 1이라도 받으면 5초 이동 속도 325의 도주기 없는 원 딜에 전락한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사용하면 기본 지속 효과의 추가 이동 속도가 바로 최대치까지 올랐고 공격 속도가 오릅니다. 5.22업데이트 전에는 불순물 탄환의 기본 지속 효과 때문인지 실망스러운 공격 속도만 지르고 있었지만, 5.22패치로 미스 포춘의 단일 대상 지속 빅딜이 저조하게 된 점을 감안한 듯 버프량이 매우 많이 늘어났습니다. 초기는 마스터하면 120%도 공격 속도를 들어주고, 이후 수치 조정을 받고도 100%로 여전히 높습니다. 지속 시간은 4초와 짧은 편입니다. 대신 재활용 대기 시간이 스킬 사용 직후에 다니기 시작하면 실질적인 쿠르가 그리 길지 않는 편이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돌고 있는 사이에 사랑의 한 방을 발동할 때마다 재이용 대기 시간이 2초씩 줄어들기 때문에 사랑의 한 방을 잘 활용할 경우 스킬이 끝나자마자 당장에 재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미니 온 웨이브를 정리할 때 사용하기 쉬운 활용법입니다. E-탄환은 비를 타고(Make It Rain)

과거에는 패시브했던 활보 효과가 W의 기본 지속 효과로 옮겨왔습니다. 5초 이상 직접적인 피해를 입지 않으면 발동하며, 다음 5초에 걸쳐 최대 60-100까지 이동 속도를 상승시키는 간단한 효과입니다. 직접적인 피해란 지속적이지 않은 체력 손실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앨리스 고치처럼 피해를 주지 않는 순수 CC기, 그리고 마자하 재앙의 환상처럼 대상을 지정하든 모르가나 고통의 대지처럼 일정 지역을 지정하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스킬에는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또한 피해를 입었음에도 보호막을 받아 체력이 깎이지 않으면 효과가 지속됩니다. 액티브 스킬로 넘어가면서 워드에 암살자가 보일 경우 W 스킬로 빠른 기동력을 이용해 빠지거나 한 타 시 포지셔닝을 보다 유동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타나 라인전 시 포지셔닝, 추노, 라인 복귀 등 다양한 상황에서 기동력 장화 이상의 기동성을 자랑합니다. 심플하면서도 유용한 효과입니다. 신속한 장화를 구매한 미스 포춘의 전선 복귀 속도는 다른 원딜과 차원이 다를 정도로 빠릅니다. 활보를 쓸 경우 신한 징크스, 수렵 시작한 시빌, 군투고추노하는 베인을 제외하고는 미포보다 빠른 원딜러는 없습니다. 다만 피해를 1이라도 입으면 5초간 이동속도 325의 도주기 없는 원딜로 전락한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사용하면 기본 지속 효과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즉시 최대치까지 올라가 공격 속도가 올라갑니다. 5.22 업데이트 전에는 불순물 탄환의 기본 지속 효과 때문이었는지 실망스러울 정도의 공격 속도만 올렸으나 5.22 패치로 미스 포춘의 단일 대상 지속 딜이 저조해진 점을 고려했는지 버프량이 매우 많이 늘었습니다. 초기에는 마스터하면 120%나 공격속도를 높여주고 이후 수치조정을 받았음에도 100%로 여전히 높습니다. 지속시간은 4초로 짧은 편입니다.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사용 직후 돌기 시작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쿨은 그리 길지 않은 편이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가는 동안 사랑의 한방을 발동시킬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들기 때문에 사랑의 한방을 잘 활용할 경우 스킬이 소진되자마자 바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미니언 웨이브를 정리할 때 사용하기 좋은 활용법입니다. E –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사용하면 최대 3초간 정신을 집중시키고 전방 삼각형의 범위에 매우 높은 광역 물리 피해를 줍니다. 수많은 패치를 받아 왔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쌍 권총 난사는 실수·포천·한타의 핵심이었습니다. 라이 앳은 5.22패치 전까지는 미스 포춘의 궁극 기술 의존도를 줄이겠다는 의도의 패치를 많이 했는데 5.22패치에서는 포기한 것이나 공격력을 깎아 납작 지속 디의 위력을 줄인 대신, 궁극기의 파괴력을 더욱 증가시켰습니다. 미스 포춘은 신뢰할 수 있는 생존기가 아닌 사거리도 그저 그런 것에 납작 프리 빅딜이 어렵고 기본 공격력이 한 딜 속에서 낮은 편이어서 어느 정도 아이템이 확보될 때까지는 단일 대상 지속 디도 좋지 않습니다. 반면 최대 3초의 긴 시간 동안 치명 타까지 적용되는 탄환을 광범위하게 뿌리는 쌍 권총 난사의 파괴력은 각종 궁극기 속에서도 최상위권을 펼칩니다. 그래서 나라 권총 난사 사건을 적 다수에 몇발도 맞힐 수 있다면 미스·포천의 기여도는 최상급에 오르지만, 반대로 조준을 잘못해서 적 1명에 총탄을 낭비하거나 너무 쏘지 못하고 끊기면 미미한 누적 피해량에 한숨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는 미스 포춘 유저의 포지셔닝과 아군의 보호가 중요하다, 그 외에도 특히 미스 포춘을 잘 돕는 스킬이나 반대로 쉽게 방해한 스킬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한꺼번에 폭발할 수 없는 유조선이 이전에 포지션을 잡고 있을 때 물리고 아군 쪽으로 달아나다가 적이 즐거운 추격하는 모습입니다. 상대는 부채꼴 중앙에 모여서 갑자기 쏟아지는 폭발적인 광역 딜을 쓰고는 정체하고 그러면 일타 주도권은 실수·포천이 팀에 옵니다. 쌍 권총 난사는 아군의 군중 통제기와 합쳐야 할 때, 특히 악랄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서포터의 스킬 중에서는 매혹의 질주, 빙하 균열, 크레센도, 흑점 폭발 등이 대표적으로 범주를 확장하는 못 말리는 힘, 명령:충격파, 슬픈 미라의 저주, 그리고 공중에 띄운 CC기에 호응해서 사용하는 마지막 숨결 등이 놀라운 시너지 효과를 낳습니다. 특히 암무의 슬픈 미라의 저주는 두 사람의 챔피언의 전성기가 겹쳤을 때 서구권에서는 슬픈 쌍 권총 난사의 저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대격변, 마법 공학 최후 통첩 사건의 지평선, 영혼 감옥처럼 움직임을 제한하는 기술도 쌍 권총 난사와 궁합이 좋습니다. 이동기가 없는 사거리가 짧은 챔피언들에는 미스 포춘 혼자 E만 잘 깔고 난사해도 대기 쉬운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미드 라인의 가운데 같은 개활지보다는 객체의 가까이 또는 정글 지역에서 싸울 때, 궁의 대박이 더 잘 발생하는 편입니다. 카이 활지에서는 상대가 피하기 쉽고, 그 자리에서 총탄을 퍼부으며 실수·포츄ー은을 저격하기도 상대적으로 편한데요, 지형 지물이 방해가 될 경우 움직이는 공간이 제한되고 실수·포츄ー은을 위협하는 것도 당연히 어렵습니다. 아군이 적에게 이니시에이팅되고 시작 한 타석 때도 히트할 확률이 매우 비쌉니다. 차지로 숨지는 편이 순식간에 잡히지 않는 한 상대는 마무리 때문에 아군 쪽으로 몰리게 되므로 활의 각도가 잘 나오게 되는 것이다. 특히 유조선이 차지로 숨지고 실수·포천 쪽으로 도망 올 때 상대방이 부채꼴로 굳어 달려오고 총탄 세례를 받고 단체로 만신창이가 되는 구도가 잘 만들어집니다. 궁극기가 제 역할을 하지 않은 상황은 그렇지 않은 조건보다 훨씬 다양합니다. 우선 위에서 언급한 모든 사례가 팀만 바뀌면 오히려 상호 권총 난사의 사용을 먹이는 것에 딱 맞아서 몇발 쏘기 전에 견줄 권총 난사를 칼처럼 자른 즉발 CC기나 미스 포춘을 칼처럼 처치했던 폭력 빅딜이 들어와도 허무하게 됩니다. 뿌리치고 선고, 박치기, 별의 균형, 쇄편, 고드름, 정전 기장 등, 보텀 라인에서 상대할 스킬 중에서도 나라 권총 난사를 즉시 끊을 수 있는 것이 넘쳐납니다. 직접 전차를 안 잘라도 맞고 싶지 않으면 전차를 중단하고 움직이도록 강요한 강하, 흑점 폭발, 이퀄라이저 미사일, 폭뢰의 같은 경우도 있고 투사체를 막는 바람 장막, 불굴도 쌍 권총 난사를 무의미하게 합니다. 아군의 스킬 중에서도 광역 방생이 가능한 스킬에 방해 받는 일이 있는데, 통 폭발과 계절풍 같은 스킬이 대표적입니다. 스킬 사용 시의 더빙 음성과 아주 대비되는 호쾌한 웃음 소리가 나옵니다. 평가약한 타이밍이 없어 라인전에서도 난전에서도 후반 1타로도 지켜솔로 등급의 여왕입니다. 플레이어 자신이 공격적이고 적극적으로 변수를 만드는 것이 유리한 솔로 등수가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지만 높은 궁극 기술 의존도 등의 한계에 의한 대회에서는 사랑 없는 편입니다. 장점약한 타이밍이 없어 라인전이든 난전이든 후반 1타든 지켜내는 솔로 순위의 여왕입니다. 플레이어 자신이 공격적이고 적극적으로 변수를 만드는 것이 유리한 솔로 순위에서는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지만 높은 궁극기 의존도 등의 한계로 대회에서는 사랑받지 못하는 편입니다. 장점강력한 라인전 능력과 빠진 딜 교환에 특화된 사랑의 한방과 활보 덕분에 확보되는 뛰어난 기동력으로 착실하게 상대방을 괴롭히기 쉽고 한쪽 발에 두 사람은 활용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유창한 경우 상대방이 미뇽의 뒤에 숨어도 저격할 수 있지만 보통 보텀 라인전에서 도우미의 위협적인 논 타깃 CC를 막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것이 미뇽의 뒤에 숨는 일이지만 상대는 실수 포츄ー은의 외다리의 존재만으로도 미니온 뒤에 안 숨 것 같아 평지에 있고 무빙만으로 서포터의 Q를 피해야 한다. 그렇다고 Q가 그냥 몸으로 치어 넘길수록 가렵냐고 묻자, 그것도 다르지만 사랑의 한발은 기본이고 치명 타까지 덤으로 발동된 파괴력이 급증하면서 최대 데미지로 한대 맞은 경우 원 딜의 피가 절반 정도 없어지는 마술이 펼쳐집니다. 견제기라고 하기는 뼈와 살이 분리된 타격인 것입니다. 이렇게 계속 상대의 체력을 좀먹고 기회가 오면 발동의 빠른 광역 둔화 스킬인 탄환은 비를 타고 상대의 발을 묶어 스킬을 쓰고 길 모퉁이를 잡을 수 있으며, 반대로 라인전이 제대로 풀리지 않고 사는 상황에서도 사랑의 한방 덕분에 타워 아래도 미뇽을 놓치지 않고 척척 먹을 수 있다(이는 제드의 장점과 같습니다.)상대가 당당하게 들어갈 것 같은 긴급한 상황이 쌍 권총 난사로 미니온 웨이브만 떨어뜨리고 빠지는 것도 가능합니다.강력한 공간 장악 능력, 특히 쌍 권총 난사의 막강한 광역 파괴력 미스 포춘은 가지고 있는 스킬 중 2개가 지속성 광역 딜링 스킬입니다. 원거리 딜러 중에서 범위 지속형 기술을 가진 챔피언이 적은 편은 아니지만, 대부분은 특정 지역에 둔화 등의 방해 효과를 남기정도에 불과합니다. 적의 체력에 직접 타격을 주는 미스 포춘과는 다릅니다. 탄환은 비를 타고는 쉽고, 감속 효과를 수반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적을 괴롭히기 쉽고, 쌍 권총 난사는 적이 채널링을 끊을 수 없는 이상 무조건 범위 밖에 피해야 할 정도의 막강한 파괴력을 발휘합니다. 극단적으로 해서 실수·포천이 쌍 권총 난사를 단 한 사람에게만 사용하더라도 대체로 왕 빅딜이 그 시간 동안 평타 딜을 꾸준히 넣은 이상의 위력이 나오는데 이를 광역에 뱉는 것입니다. 덕분에 실수·포천은 제대로 성장한 경우, 스킬을 깔아 두는 것만으로 적을 물리치거나 포화에 휩싸인 적에게 괴멸적인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좁은 통로와 수풀 등 전략적으로 중요한 위치를 둘러싼 경쟁에서, 이는 상당히 큰 장점이 됩니다.빠른 성장 속도 미스 포춘은 사랑의 한 방으로 한쪽 발에 두 사람을 활용한 강한 일격, 그리고 쌍 권총 난사의 엄청난 광역 폭력 빅딜을 통해서 적을 공격하는 챔피언입니다. 이들 기술은 물론 치명 타 능력치를 통해서도 위력을 끌어올릴 수 있지만 물리 관통력과 공격력만으로도 충분히 강하게 성장하는 순간 포크 딜 차원에서는 오히려 후자의 경우 쪽이 효율적이므로 미스 포춘은 주로 관통력 축적에 탑니다. 관통력 아이템은 값싸고 단독으로도 충분한 위력을 발휘하지만 역시 미스 포춘은 고가이고 능력치 간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치명타 빌드에 타원 딜에 비해서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존재감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이어 평타 딜링의 차원에서도 쿨 짧은 한쪽 발에 2놈과 우수 공속 바흐 활보를 가진 미스 포춘의 납작 딜링이 대체로 2~3핵심 정도는 치명타 원 딜보다 오히려 앞서기도 합니다.뛰어난 기동력 이동 속도를 최대 100추가로 주는 활보 덕분에 비전시의 이동 속도가 어떤 원 딜보다 빠릅니다. 게다가 미스 포춘이 애용하는 관통력 아이템 중에서 이동 속도를 제공하는 아이템이 많기 때문에 아이템이 나올 정도로 일반적인 원 빅딜과 기동력의 격차가 심해집니다. 범주를 한 딜 이상으로 확장해도 이동 속도 바흐를 달고 돌아다니며 랜 송어나 퀸, 미스 포춘 이상의 추가 이동 속도를 확보한 쟈은나고 벽을 넘는 버드와 타로의 등 소수의 챔피언만 미스 포춘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귀환 후 빨리 라인에 복귀하거나 라인에 여유가 있을 때 상대의 허를 찌르는 로밍에 가거나 다소 거리가 있는 상태에서 한 박자 빨리 합류하는 등의 이득을 볼 수 있어 도망 가상대를 뒤쫓아 마무리 능력도 좋은 편에 속합니다.약한 구간이 없이 모든 장점을 종합한다고 나오는 결론입니다. 라인 전도가 강한 화력이 뽑히는 타이밍도 빠르고 한 타에서는 나라 권총 난사 사건이 제대로 이루어지다라는 가정 아래 어느 구간에서나 엄청난 일타 파괴력을 발휘합니다. 활보로 인한 추가 이동 속도 덕분에 라인 복귀과 합류 속도도 빠릅니다. 덕분에 거의 원 딜 또는 팬들이 특정 시간대에 취약함을 나타내는 것과 달리 미스 포춘은 게임이 많이 꼬이지 않는 이상 어느 구간에서도 충분한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같은 포지션의 다른 챔피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메타의 영향도 적은 편입니다. 라인 전 단계의 중요성이 떨어진 메타에서 다소 존재감이 떨어지는 정도이지요.간단한 조작 난이도 라이옷토 게임즈는 미스 포춘의 조작 난이도를 가장 낮은 수준에서 평가하며, 튜터리얼에서도 미스 포춘을 사용시킵니다. 프로 선수들도 초보자에게 간단한 원 딜 추천 질문을 받으면 이구동성으로 미스 포춘을 추천하고 일시 라이어트가 초심자에 추천하는 챔피언들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도 있습니다. 라이 앳이 인정처럼 미스·포천은 정말로 조작하기 쉬운 챔피언에 속하고 있습니다. 평타 모션이 준수하며 첫 공격 시 보너스를 주는 패시브도 있고 CS를 질질 흘리는 초심자라도 CS를 취하기 쉽고, 주력 견제기인 Q는 타겟팅으로 W는 사용해도 효과가 적용되는 버프계이자, E와 R는 논 타겟팅은 아니지만 각각 사거리가 긴 범위가 넓다 대기 쉽습니다. 이는 실수·포천이 수많은 패치를 겪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솔로 순위에서 승률의 변동이 적은 등급 구간에 관계 없이 거의 같은 승률을 기록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단점미스 포춘이 상대를 못 하겠다 챔피언 강제적으로 싸움을 열 수 있는 챔피언:적을 끌어들이거나 적에게 돌진하고 CC를 걸 수 있는 서포터가 대표적으로 이들의 챔피언에 호응하기 쉬운 딜러도 포함됩니다. 갸은 킹이 강력한 정글라, 우수한 로밍 챔피언도 넓은 카테고리에서는 맞습니다. 라인전의 단계에서 미스 포춘이 성장하지 않도록 막는데 적합한 챔피언들입니다.리오나, 블리츠 크랭크, 스리 슈, 러시아, 리신, 갯가재 등 교전에서 미스 포춘을 저격할 수 있는 챔피언:생존력이 나쁘기 때문에 돌진력이 좋거나 장거리 하드 CC를 가진 하드 이니시 에이터, 암살자 등에 계산되기 쉬운 편입니다.노틸러스, 마루 파이팅 리상도라, 세쥬아니, 제드, 피즈 등의 나라 권총 난사 사건을 방해할 수 있는 챔피언:뭔가 실수·포천이 말뚝 박고 활을 쏘지 못하도록 방해할 수 있는 챔피언은 실수·포천의 일타 기여도를 급감시킵니다. 광역 보호막과 이동 속도 바흐기 등은 상호 권총 난사 사건의 파괴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갱 플랑크, 럼블, 빅터, 바드, 카르마, 트랜 달러, 소나 등 야스오, 블라츠코 다음:실수·포천의 필살기와 마찬가지의 나라 권총 난사를 일반 기술 1개와 교환합니다. 다른 기술은 미스 포춘에 부담을 주는 스킬이라면 투사체를 막기 바람 장막과 불굴은 미스 포춘의 존재감을 증발시키는 덕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 떨어질 때 까지 기다리고 있어서는, 활을 쏘지도 못하고 한 말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야스오는 물집인 미스 포춘을 순식간에 내렸을 정도로 기동성과 화력을 지니고 있어 브라움은 CC에서 쌍 권총 난사 사건을 취소하거나 미스 포춘을 위태롭게 하기도 했다, 점점 까다롭군요.실수·포천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견제에 약한 라인전 약화:하향을 많이 먹고 힘이 빠지고는 있지만 뚫게 라인전을 운영한다면 여전히 매우 위협적인 견제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견제력이 없다는 듯 순간 폭력 빅딜도 모호한 후반 케리형 평타 특화 원 딜에 실수·포천은 짜증 나는 상대입니다. 이들 왕 빅딜은, 일발로 안전 거리를 충분히 둘 수 없기 때문에, 나라 권총 난사 사건에 휘말릴 가능성도 높습니다.베인, 트리스 타ー나 등 기동력이 부족하다 몸이 약한 챔피언:실수·포천은 장거리 광역기를 2개나 가지고 있습니다. 기동력이 떨어지고, 실수·포천의 공격에 버틸 정도 딱딱한도 없는 챔피언들은 교전에서 실수·포천의 공격 범위에 말려들고 녹아 내리거나 라인에서 견제에 견디지 못하고 쫓겨나기 일쑤입니다.마쟈하, 자이라, 고 거미 등의 아이템, 룬-원거리 딜러 빌드룬에게 어울리는 룬이 꽤 축복받은 챔피언이에요.지배 빌드의 수요가 많은 희귀한 원 빅딜입니다. 핵심 룬은 어둠의 수확을 고르지만 영혼의 충전 상태에서 상대방에게 사랑의 한발이 달린 납작이나 한 발에 2놈을 날리면 그 피해량이 엄청난 때문입니다. 통상의 룬의 안에는 총알은 비를 타고 연계하고 미스 포춘의 한발을 더 강화할 수 있는 비열한 한발, 챔피언 조치 또는*매우 파괴에 관여하고 적응형 능력치를 올린 시야 수집, 비전투 시 기동력을 끌어올리는 끈질긴 사냥꾼이 주로 선택됩니다 외에는 라인 유지력을 높이고 피의 맛과 궁극 쿠르를 줄이는 궁극적인 사냥꾼이 고려되는 정도입니다. 보조 룬은 거의 마법을 고르지만 정밀을 쓰기도 합니다. 마법을 택할 경우 이동 속도를 올리는 민첩성이 보편적으로 들고 나머지 하나에 마나의 관리에 도움이 될 마나 순환 팔찌 또는 후반 캐리를 노리는 아라시의 결집이 들어갑니다. 정밀 쪽은 적의 조치 때 삽입의 골드를 얻고 잃은 체력의 일부를 회복하는 승리, 체력이 일정 수준 이상 깎은 적에 미치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최후의 일격이 인기입니다.정밀 빌드 정복자 변경 이후 정밀 빌드에서는 집중 공격이 선호됩니다. 히라 Q헤이로 순식간에 집중 공격을 할 수 있는 만큼, 궁합은 괜찮습니다. 이 경우 처음 아이템은 몰락한 왕의 칼을 주로 쓰게 됩니다. 일반 룬은 전설:민첩성과 마지막 일격이 거의 고정적으로 쓰이며 쿨하감 아이템이 상대적으로 늦게 나오는 단점을 보완하는 침착, 몰락한 왕의 칼 흡혈과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는 과다 치유 속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보조 룬은 마법과 영감을 뽑는다. 마법을 선택할 경우는 절대 집중과 폭풍의 결집, 영감을 선택할 경우는 마법 구두와 비스킷 배달이 주로 사용됩니다.마법 빌드의 코어 룬은 주로 신비적인 유성을 사용합니다. 신비적인 유성이 카펫형 기술이 많은 총탄이 비를 타고 둔화까지 걸 미스 포춘의 스킬 디 링을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하우이 태릉은 마나 순환 팔찌와 기민함, 그리고 기술 견제력을 향상시키는 주문 작렬의 선호도가 높은 편. 물론 상황이나 기호에 의해서 다른 룬도 선택합니다. 보조 룬은 지배나 정밀을 선택합니다. 지배의 경우 비열한 한발, 정밀한 편이 승리의 전보와 마지막 일격이 주로 사용됩니다.시작 아이템 도란의 특검 원거리 딜러의 보편적인 시작 아이템의 선택지입니다. 공격력 외에 체력과 생명력 흡수 능력치로 제공하기 때문에 초반의 코스트 퍼포먼스가 매우 뛰어납니다.도란의 방패 도란의 검보다 수비적인 선택 사항으로 공격력을 제공하지 않는 대신 상대의 견제를 받았을 때에 의한 빨리 회복하게 합니다. 미뇽을 대상으로 추가 대미지를 주는 고유의 효과가 있어 CS를 잡을 때는 도란의 검과 다를 바 없습니다.롱 소드 파주력 싸움하고 싶을 때 적합합니다. 도란의 검보다 능력치는 낮지만 가격이 싸고 체력 물약을 충분히 살 수 때문입니다. 요무의 유령 칼이나 도락사ー루의 황혼 검, 몰락한 왕의 검 등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나중에 팔 필요가 없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스타트 아이템 도란의 검원거리 딜러의 보편적인 스타트 아이템 선택지입니다. 공격력 외에 체력과 생명력 흡수 능력치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초반 가성비가 매우 뛰어납니다.도란의 방패 도란의 검에 비해 수비적인 선택지로 공격력을 제공하지 않는 대신 상대방의 견제를 받았을 때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추가 피해를 주는 고유의 효과가 있어 CS를 잡을 때는 도란의 검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롱소드 유지력 싸움을 하고 싶을 때 적합합니다. 도란의 검에 비해 능력치는 낮지만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체력수약을 많이 사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무의 유령검이나 드락사르의 황혼검, 몰락한 왕의 검 등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기 때문에 나중에 팔 필요가 없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공격 아이템을 추락한 왕의 검 정복자 변경 패치 이후 집중 공격 범실 포천이 연구되고 이 경우 1코어 아이템으로 선호됩니다.무한의 최고 검, 치명타 빌드의 핵심 아이템이랍니다. 단독으로는 힘을 넣기는 힘들지만, 크리티컬 확률을 충분히 갖추고 이후 무한한 대검은 높은 공격력과 함께 상당량의 핵심 확률을 제공하는 강력한 아이템으로 변모합니다. 치명 타 피해량의 일부를 고정 피해로 전환 효과는 납작 딜링은 물론 나라 권총 난사에도 적용되고 파괴력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관통력 축적에 타고도 고속 연속 사격 포 등으로 치명타 확률을 확보한 뒤 무한한 대검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고속 연속 사격 포를 활보 기본 지속 효과로 증가하는 이동 속도와 횡보 사용시에 매우 빠른 공격 속도 때문에 고유한 효과가 잘 발동했고, 미스 포춘은 첫 발이 패시브를 받고 매우 아픈 적용되고 한발의 두 놈 사거리도 납작과 같이 판정되기 때문에 사정 거리 증가 효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긴 원 딜에 비해서 효율이 뛰어나다고는 한정할 수 없지만 그래도 루나ー은의 허리케인이나 정적의 단검에 비하면 낫습니다.도미니크 추기경의 인사 위저드에 있어서 공허한 지팡이와 비슷한 포지션의 아이템입니다. 검도에서 관통력은 유조선과 전사를 잡을 때 중요한 능력치인 수중 챔피언을 상대로 할 때도 상대가 복장을 전혀 빼지 않는 이상, 검도에서 관통력이 있는지 차이는 분명합니다.필멸자의 운명 도미니크 추기경의 인사와 기본 능력치는 같고 가격도 마찬가지지만, 복장 관통력 수치가 약간 낮습니다. 그 대신 사형 집행인 효과로 대상으로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길 수 있게 만들죠. 체력 재생에 크게 의존하는 문도 박사, 워 위크 등의 유조선과 전사로 치유 감소 효과는 피해량 증폭 이상에 부담이 될 부담을 지웁니다.밤의 끝 2017시즌에 추가된 관통력 아이템이랍니다. 공격력과 물리 관통력을 제공하고 방어 능력치는 체력을 높이고 고유 사용 효과로 스킬을 막는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으며, 적의 공격을 한번 받는 능력이 많습니다. 미스 포춘은 채널링 궁극기를 사용하는 챔피언이어서 적에게 방해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므로 사용 효과의 혜택을 많이 받습니다.광 전사의 군화 무난한 원 딜 슈즈입니다. 공격 속도가 빨라지면 그만큼 사랑의 한 방을 이용하기 쉽고, DPS도 자연스럽게 올라갑니다. 관통력 축적에 타고도 납작 딜을 어느 정도 고려할 경우 광 전사의 군화를 선택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속도의 장화 여러 차례 떨어져서 전체적인 선호도가 감소했지만 미스 포춘은 여전히 인기 있는 아이템입니다. 미스 포춘은 단매 때 평타 딜보다 활 딜의 것이 중요하므로 공격 속도 의존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신속한 장화의 높은 기동성은 그렇지 않고도 활보 덕분에 이동 속도가 빠른 미스 포춘이 보다 신속히 움직이며 활 다리를 더 잘 잡도록 지원합니다.방어 아이템말모샤스의 아귀 딜 아이템 겸 밴 아이템이랍니다. 공격력과 마법 저항력을 한번에 제공하는 주문 포식자는 리그·오브·전설에서 손꼽히는 코스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아이템입니다. 보호막까지 있으므로, 순간적으로 마법의 타격을 받아도 생존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말모 샤스의 아귀은 주문 포식자로부터 한층 업그레이드된 능력치, 더 우수하게 된 보호막 그리고 보호막 발동 기간 중 증가하는 능력치를 통해서 전투 지속력을 끌어올립니다.수은 장식대 → 헤르메스의 시 미터를 단숨에 모든 종류의 군중 제어 효과를 푸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 팀에 레오나 같은 CC몬스터가 있다면 언제든지 고려합니다. 제압 스킬을 가진 챔피언을 상대해야 할 때는 거의 필수입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공격력과 동시에 흡혈도 제공하므로 기본적인 전투 지속력도 향상됩니다.수호 천사 한번 물면 순식간에 초토화되기 쉬운 미스 포춘에 적합합니다. 가격도 적당하게 싼 편에 공격력 능력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수·포천에는 탈출기가 없어서 아군의 백업이 없다고 살아나자마자 의미에 다시 죽는 일도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부활을 제외한 방어 능력치는 거의 없는 것과 같습니다.닌자의 신발의 관통력 축적에 탈 많고 강력한 채널링 궁극기를 보유하는 미스 포춘은 주도권을 잡았을 때 원 딜 간 1:1또는 소규모 교전에서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지만 평타 지속 빅딜이 불충분으로 이동기가 없다는 문제 때문에 거꾸로 지고 있을 때는 같은 상황에서 헛된 먹히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닌자의 구두는 이기는 상황에서 상대의 저항을 막고 보다 공격적으로 스노 공을 굴리는 것도 지고 있을 때에 최소한의 방어 능력치를 확보하는 데도 적합한 아이템이랍니다. 서포터·빌드서포터의 미스 포춘은 마법사에 가까워서 정밀 빌드는 일체 가리지 않습니다. 탄환은 비를 타고 쌍 권총 난사에 대한 의존도가 원 딜 빌드 이상으로 높기 때문에 핵심 룬은 캥캥이 소환보다 신비한 유성이 뜨면서 일반 룬의 안에서 후반 지향형 폭풍의 결집의 선택 비율이 한 딜에 비해서 현저하게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보죠룽의 경우 영감 빌드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마법의 신발을 좋아하는 것은 원 빅딜과 같습니다만, 비스킷 배달보다는 우주적 통찰력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영감의 다음에 인기 있는 지배 측은 총탄은 비를 타고 사랑의 한발의 유대를 더욱 무서워하는 비열한 한방이 거의 필수 룬으로 취급됩니다. 정밀의 경우 통상의 룬에서 마지막 일격이 가장 많이 선택된다는 점에서 원 딜의 마법 빌드는 약간 다릅니다. 마이너는 결의를 보조 룬으로 쓰는 것도 있지만 그 경우 초반의 턴 킹 효율적인 뼈의 방패가 거의 무조건 들고 나머지 하나는 시작시에 체력을 올리고 어느 정도 킬 포인트를 딴 그는 그 체력을 소모하고 적응형 능력치를 얻은 번데기를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시작 아이템 주문 도둑의 칼 견제형들의 시작 아이템이랍니다. 서포터 미스 포춘은 “초반, 탄환은 비를 타고”을 이용하여 마법사처럼 써야 한다 챔피언이어서 주문 도둑의 칼을 가져야겠습니다. 공격 시 받는 골드, 적당한 주문력, 총알은 비를 타고 마나 부담을 경감하는 마나 회복 능력치까지 모두 미스 포춘에 딱 맞습니다.핵심 아이템 수호자의 유물 주문 도둑의 칼 최종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아이템 스팩 자체는 다른 완성 아이템에 비해서 떨어지는 편이지만, 재이용 대기 시간의 감소 등 유용한 능력치를 다수 제공하고, 가격이 매우 낮아 재빨리 뽑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핵심 아이템 칠흑 같은 양날 도끼 팀의 주 딜러로 방어력 감소, 바흐를 주로 자신 때문에 사용 한 딜 미스 포춘과 달리 아무래도 주력 딜러가 될 수 없는 응원단의 입장에서는 아군의 딜을 강화시키는 데 적합한 광역 대전 버프 효과를 갖춘 때에 일타 기여도가 훨씬 많이 증가하기 때문에 특히 대회에서 좋아하는 편입니다. 사실상의 데빈 버퍼=지원 효과 아이템이어서 오히려 원거리 딜러보다는 후원사 미스 포춘에게 중요합니다.사형 집행인의 대검 → 필멸자의 운명 칠흑 같은 양날 도끼와 같은 맥락에서 주로 쓰입니다. 대회에서는 오히려 질곡의 양날 도끼보다 사형 집행인의 대검을 먼저 올리는 모습을 보인 것도 있었지만 완성 아이템이 나올 때까지, 바흐 효과가 기대할 수 없는 칠흑 같은 양날 도끼와 달리 필멸자의 운명의 경우 하위 아이템인 사형 집행인의 큰 검만 나와도 치유 감소, 바흐가 보증되기 때문입니다. 라인에서 소라카이나 소나 등 치유 기능을 주력으로 하는 도우미를 상대로 할 때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도락사ー루의 황혼 검 불 크루스와 필멸자가 관중이 너무 높은 아이템이어서 게임이 매우 오래 된 경우에 선택됩니다. 물리 관통력으로 화력을 증강시키는 겸 암전 효과에 의한 시야 장악이 가능한 때문에 선호됩니다.속달의 장화, 원 딜 미스 포춘도 애용의 신발입니다. 값싸고 뛰어난 기동력 덕분에 미스 포춘이 스킬 모퉁이를 취하기 쉽습니다.아카시 상자 가 이오니아 장화 스킬을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신속한 장화처럼 싸고, 소환사의 주문의 재이용 대기 시간을 감소시키고 미스 포춘의 생존력과 한타 기여도를 올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추천의 아이템그아은피의 검 관련 아이템 스킬 디린, 그것도 채널링 궁극기를 통한 디 링의 비중이 높은 미스 포춘은 그아은피의 칼 효과를 활용할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그것에 기본 공격력이 떨어지므로 광휘의 검 효율 자체가 다른 원 딜에 비해서 떨어지는 편이에요.공격력과 치명 타, 또는 물리 관통력 능력치가 아닌 공격 속도 아이템 위저드의 최후 등이 포함됩니다. 납작 딜의 비중이 높은 기타 원 딜도 치명 타 등을 제공하지 않은 공격 속도 아이템은 대부분 특정 상황에 한정하고 구입합니다만, 스킬 딜링 중심의 챔피언이어서 이 같은 아이템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어려운 미스 포춘은 전혀 고려할 필요도 없어요.대부분의 마법 아이템”원 딜 미스 포춘”의 경우 당연히 사지 않고 응원단에서도 초반 라인전만 마법사처럼 운용하고 후반에 E에서 디 링을 하지 않기 때문에 팀 파이팅에 도움이 되는 물리 관통력 아이템을 선호하기 때문 우선 순위가 낮아집니다. 소환사의 협곡에서의 플레이-하단(보트)라인전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핵심 방어기인 발 둘은 도탄 하고 맞추기만 하면 굉장히 아프지만 각도를 재는 일이 너무 어렵기 때문입니다. 한쪽 발에 2놈을 적절히 활용하면서 상대로 피해를 누적시킬 수 있다면 미스 포춘은 대부분의 물체 챔피언을 라인에서 쉽게 몰아낼 수 있지만 성공률이 낮은 경우는 라인전강 캐릭터와 말하기에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실수·포천은 독보적으로 낮은 성장 공격력에 의해서 납작을 오래 나누는 싸움이, 100이면 100의 손실을 입게 됩니다. 라인에서 딜 교환을 원한다면 맞고 빠져서 싸움이 길어지지 않도록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특히 상대 응원단이 투 보쿠의 천적인 급습 크랭크 같은 챔피언이거나 루시안처럼 순간적으로 나서서 싸움을 할 수 있는 챔피언의 때는 몇배 더 조심해야 합니다. 수준 6이후에도 나라 권총 난사를 상대가 피하거나 CC로 자르는 위험이 있으니, 자력으로 전투를 하기는 생각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한 타 시의 실수·포천의 존재감은 엄청납니다. 몇 차례 강조한 것처럼, 나라 권총 난사는 리그·오브·전설의 궁극기 전체 속에서도 손꼽힐 만큼의 파괴력을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여러 차례 강조한 것처럼, 나라 권총 난사는 역습당하기 쉽고, 나라 권총 난사 사건 없는 미스 포춘은 성능이 매우 나쁜 원 빅딜이 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실수·포천은 교전 전에 최대한 안전한 위치를 선정해야 하고, 나라 권총 난사 사건을 무력화시키는 스킬이 빠지기 전에 함부로 궁에서 밀어 보는 플레이는 피해야 합니다. 응원단과의 궁합미스 포춘의 핵심 기술은 채널링 광역기인 쌍 권총 난사이어서 채널링 중인 미스 포춘이 방해되지 않도록 하는 것과 적을 궁극기의 범위 내로 묶어 두려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미스 포춘의 납작 딜링으로 지속전 능력은 매우 나빠서, 루루 등 평타 버프기를 가할 것을 중심으로 교전을하는 관중과의 궁합은 그다지 뛰어나지 않아요. 또 궁극기의 사용을 반대로 방해하거나 방생할 스킬을 가지고 있는 쟈은나, 구라 가스, 버드 등의 서포터는 역효과가 되기 쉽네요. 라캉:라캉은 라인전이 약한 편이라서 라인전의 부담이 상당히 있는데 미스 포춘 특유의 강력한 라인전 능력으로 게임 초반을 쉽게 풀어 나갈 수 레벨 6이후의 가난 국기- 띄울 콤보 적중 시에 상대를 묶어 두는 시간이 쌍 권총 난사의 시간과 거의 같아서, 미스 포춘에 길 모퉁이를 다른어떤 이보다 열심히 옮길 수 있습니다. 한 타석 때도 유용한 서포터로, 라캉이 광역적으로 적을 끌어들이라고는 “미야 대박”가 박힐 가능성도 상당히 늘어납니다. 레오나:레오나는 라인전의 단계에서 상대를 물리치고 스노 공을 굴려야 한다 챔피언으로 평가됩니다. 그래서 실수·포천과 함께라면 시너지 효과가 나옵니다. 레오나의 강력한 CC와 딜 보조용 수동적이 깜짝 딜 야크 더 미스 포춘을 도우려고 상대가 물린 순간, 적어도 소환사의 주문은 빠질 정도로 위력적인 파괴력이 터뜨립니다. 그러나 스킬이 어긋났을 때, 또는 라인의 주도권을 잃었을 때 레오나는 매우 무력한 챔피언이 되므로, 리스크는 꽤 큰 것이기도 하다 실수·포천을 죽이러 들어오는 적으로부터 지킬 능력은 안 좋은 편입니다. 블리츠 크랭크:블리츠 크랭크는 미스 포춘의 강력한 라인전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도움이 되지만, 블리츠 크랭크의 로켓사는 미뇽을 관통할 수 없기 때문에 상대는 미뇽의 뒤에 숨어 있기 쉽습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 미스 포춘의 Q모퉁이를 잡아 줄 수밖에 없고 견제가 너무 아파서 상대가 어설프게 가동 하면 로켓수를 통한 글러브에서 순식간에 길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장갑이 찢어지면 이렇게 쓸모 없는 서포터도 드물다. 즉 미스 포춘의 견제의 실력으로써 성능이 어느 정도 나눠서포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리슈:블리츠 크랭크처럼 이른바”글러브”계열 스킬로 길 모퉁이를 잡지들. 확실히 길을 제시 능력과 폿쿠 빅딜은 급습 크랭크가 우위에 있지만 스리 슈도 충분한 변수 창출 능력을 가지고 있고 원거리 평타와 각종 유틸리티에 뛰어난 기술 덕분에 급습 크랭크보다 훨씬 안정적입니다. 또 스렛슈의 궁정기로 영혼 감옥은 실수·포천의 궁정을 가꾸는 데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아리스타:앨리스 타카도 싸움에는 일가견이 있습니다. 다양한 CC를 가지고 있는데다 2개는 타겟팅으로 또 1개는 광역기입니다. 다른 교전 지향형 서포터스에 비해서 원 딜 보호 능력이 훨씬 좋은 편이고 한 타석 때 할 수 있는 역할도 다양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대신, 스킬 2개를 한 방에 써야 하고 진입하는 챔피언이면서도 궁극적 기술을 배워까지는 몰래 연해서 초반에는 상당히 무력한 편. 다만 적을 밀어내고 박치기를 잘못 쓰면 미스 포춘의 가난 국기의 사용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모 오거:모든 상태 이상으로 멀리 역을 걸어 주는 보호막 기술 덕분에 교전 때 미스 포춘의 궁정 깃발이 취소되지 않고 유지하도록 크게 돕고 오랜 시간 상태 이상할 속박과 궁정 깃발을 통한 스탄을 통해서 자주적으로 미스 포춘의 궁정을 만드는 데도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통의 대지를 통해서 실수·포천의 Q견제 뿔도 쉽게 잡힌다는 점은 덤입니다. 서포터(사용되지 않는 포지션)미스 포춘의 핵심 스킬은 채널링 광역기인 쌍권총 난사이므로 채널링 중 미스 포춘이 방해받지 않도록 하는 것과 적을 궁극기 범위 내에 묶어두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미스 포춘의 평타 딜링과 지속전 능력은 매우 나쁘기 때문에 룰루 등 평타 버프기를 거는 것을 중심으로 교전을 벌이는 서포터와의 궁합은 그리 뛰어나지 않습니다. 또한 궁극기의 사용을 반대로 방해하거나 방생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 잔나, 그라가스, 버드 등의 서포터와는 역효과가 나기 쉽습니다. 라캉:라캉은 라인전이 약한 편이라 라인전 부담이 상당하지만 미스 포춘 특유의 강력한 라인전 능력으로 게임 초반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고 레벨 6 이후 궁국기-뜨리기 콤보 적중 시 상대를 묶어두는 시간이 쌍권총 난사 시간과 비슷하기 때문에 미스 포춘에게 킬각을 다른 어떤 서포터보다 열심히 넓혀줄 수 있습니다. 한 타 때도 유용한 서포터로 라캉이 광역에 적을 끌어들인다는 말을 자주 듣는 “궁대박”이 찔릴 가능성도 상당히 늘어납니다. 레오나:레오나는 라인전 단계부터 상대를 밀어내고 스노우볼을 굴려야 하는 챔피언으로 평가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스 포춘과 함께라면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레오나의 강력한 CC와 딜 보조용 패시브가 깜짝 딜 야쿠자 미스 포춘을 돕자 상대가 물리는 순간 적어도 소환사의 주문은 빠질 정도로 위력적인 파괴력이 뿜어져 나옵니다. 하지만 스킬이 빗나가거나 라인 주도권을 잃었을 때 레오나는 매우 무력한 챔피언이 되기 때문에 리스크가 상당히 큰 편이기도 하고 미스 포춘을 죽이러 들어오는 적들로부터 지키는 능력은 좋지 않은 편입니다. 브릿 크랭크: 브릿 크랭크는 미스 포춘의 강력한 라인전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지만, 브릿 크랭크의 로켓수는 미니언을 관통할 수 없기 때문에 상대는 미니언 뒤에 숨어 있기 쉽습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 미스 포춘의 Q각을 잡아줄 수밖에 없고 견제가 너무 아파서 상대방이 어중간하게 무빙하면 로켓수를 통한 글러브로 순식간에 킬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반대로 글러브가 물으면 이만큼 도움이 되지 않는 서포터도 드물다. 즉 미스 포춘의 견제 실력에 따라 성능이 어느 정도 갈리는 서포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슬리쉬:브리츠 크랭크처럼 이른바 “글러브”계 스킬로 킬각을 잡을 수 있는 서포터. 확실하게 킬을 내는 능력과 폭스딜은 브릿츠 크랭크가 우위에 있지만 슬리쉬 역시 충분한 변수 창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원거리 평타와 각종 유틸리티가 뛰어난 스킬 덕분에 브릿츠 크랭크에 비해 훨씬 안정적입니다. 또한 슬레쉬의 궁정기인 영혼감옥은 미스 포춘의 궁정을 정돈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앨리스타(アリスタ) : 아리스타(アリスタ)도 싸움에는 일가견이 있어요. 다양한 CC를 가지고 있는데다 2개는 타겟팅이고 다른 1개는 광역기입니다. 다른 교전 지향형 서포터에 비해 원딜 보호 능력이 훨씬 좋은 편이며, 한 타 때 할 수 있는 역할도 다양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대신 스킬 2개를 한방에 써야 하고 진입하는 챔피언이면서도 궁극기를 배우기 전까지는 은근히 부드러워 초반에는 상당히 무력한 편. 다만 적을 밀어내는 박치기를 잘못 사용하면 미스 포춘의 궁국기 사용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모르가나 : 모든 상태 이상으로 먼 역을 걸어주는 보호막 스킬 덕분에 교전 시 미스 포춘의 궁정기가 취소되지 않고 유지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며 오랜 시간 상태 이상을 걸 수 있는 속박과 궁정기를 통한 스탠을 통해 자체적으로 미스 포춘의 궁정을 만드는데도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통의 대지를 통해 미스 포춘의 Q 견제각도 쉽게 잡을 수 있다는 점은 덤입니다. 서포터(사용되지 않는 포지션)라인에서 미스 포춘과 함께 견제할 챔피언이 되고, 안에서도 군중 통제기를 가진 챔피언이 됩니다. 이러한 챔피언은 미스 포춘의 지속 딜링 스킬을 오래 맞힐 수 있고. 반대로 미스 포춘의 총탄이 비를 타고 감속을 닦은 후에 군중 통제기를 명중시키는 확률도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수준 6이후의 스킬 콤보나 한 타 시의 시너지 측면을 고려하면 또 CC기 있는 한 빅딜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베인과 이즈 리얼 등에게 어울리지 않아요. 발스:발스가 실수·포천·지원과 함께 보텀 라인에 갔을 경우의 시너지는 정말 멋진 것입니다. 바루스와 실수·포천 모두 매우 강력한 견제기를 갖고 있는 상대 봇 듀오에 지옥의 라인전을 맛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패의 사슬과 상호 작용 권총 난사 시너지는 마법의 수정 화살과 상호 작용 권총 난사의 조합을 능가할 만큼 정말 강력하죠. 부패의 사슬은 적중한 적의 주위에 구속 효과를 퍼뜨리기 때문입니다. 애시:대회에서 처음 미스·포천과 궁합을 맞춘 원 빅딜입니다. 애시는 부지 역할 군이 서포터스의 챔피언이어서 해설진이 애시가 서포터인지 잠시 허둥대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애시는 유틸리티가 뛰어나고 CC기의 위력이 강력하죠. 일제 사격은 라인에서 탄알은 비를 타고 최적의 궁합을 자랑하는 광역기 때문에 칠흑 같은 양날 도끼를 갖춘 미스 포춘의 광역 방어력 감소 디바 후하고도 잘 맞아요. 마법의 수정 화살과 상호 작용 권총 난사 시너지 효과는 바로 대 히트에요. 월드 챔피언십에서 마법의 수정 화살이 맞는 순간 길에 직결하는 환상적인 궁합 주었습니다. 진:강력한 견제와 기술 제휴 능력을 가진 듀엣입니다. 미니온에 잃게 된다 살상 연희에서 총은 비를 타고 범위에서 허우적대는 적을 속박시키거나 강제 관람을 적재 적소에 깔고 적이 밟았을 때에 실수·포천과 사이 등의 제휴 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진 체력이 상당히 깎였을 적의 강한 공격을 가한다 챔피언이어서 실수·포츄은이 양념을 하고 진을 쓸다 그림을 그리는 데도 최적입니다. 궁극 기간의 시너지도 뛰어납니다. 산들 바람 나락꾸준히 높은 승률을 유지하강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차가운 바람의 바닥은 기본적으로 좁고 특수한 이동기를 가진 챔피언 이외는 상대를 정면으로 공격할 수밖에 없는데 이런 전장에서 쌍 권총 난사 광역 빅딜은 한 타를 그야말로 찢어 버립니다. 게다가 같은 팀 멤버로, 무심코 하드 CC에서 실수·포천의 궁극기를 서포트할 수 있는 챔피언이 있다면 금상(금상첨화)입니다. 단점으로는 6수준 전까지 다소 약하고 강력한 돌진을 하며 기본기를 가진 챔피언에 물리기 쉽다는 결점이 있는데, 찬바람의 바닥은 너무도 성장이 일찍 일어나서 큰 결점은 아닙니다. 안전하게 후방 위치 선정을 하고 있다고 나라 권총 난사의 범위가 너무 넓기 때문에 눈덩이에 맞지 않는 한 생각보다 씹기 어려워집니다. 그보다는 상대로 브라움과 야스오처럼 실수·포천의 궁극기를 쉽게 무력화할 수 있는 챔피언이 있다면 그쪽이 훨씬 아픈 느낍니다. 그러나 W공속 두단 바흐의 덕분에 치명타 DPS세팅을 해도 강력하다는 것은 장점으로, 실제 소환사의 협곡에 비해서 치명 타 아이템의 선호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차가운 바람의 바닥은 소환사의 협곡에 비해서 개시시에 주어지는 골드가 많은 성장이 훨씬 빠르게 같은 이유로 빨리 굳어지는 유조선을 상대하기에 관통력 아이템의 성능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쌍 권총 난사를 방해하기 쉬운 챔피언에 만날 수도 많은 편이지만 이런 조건에서 납작 빅딜이 강력한 치명타 빌드는 비교 우위를 갖습니다. 그리고 차가운 바람이라도 어둠의 수확의 수혜자 한 사람입니다만, 추천 아이템 도락사ー루에 치명타 용품까지 가면 그 위력이 더욱 배가 됩니다. 이 경우 견제로 Q를 이용하고 미뇽을 타고 그 뒤 단체의 약한 챔피언에 딜을 넣는 것이 핵심인데, 기본 공격력+Q딜+사랑의 한발+어둠의 수확+도락사ー루 추가 딜+치명 타까지 찔리면 몸이 약한 챔피언의 경우 체력의 70%정도가 한방에 증발합니다. 이를 전부 한발에서 폭발시키는 것은 입) 같지만, 대치 상황마다 먹어 보면 1경기당 이런 장면이 1,2번은 나옵니다. E송 마 AP미포도 활용하는 것. 주로 상대로 물몸+사거리의 짧은 딜러가 중심 때 자주 쓰입니다. E기술이 사정 거리도 길었고 루ー뎅, 수확, 비열한 한발, 주문 작렬 등의 타격을 즉시로 폭발시킬 수 있어서 상당한 견제력과 라인 통과를 보유하게 됩니다. 물론 AD한 딜 트리에 비하면 E외에 다른 스킬과 납작은 사장되지만 초중반에는 그런 단점이 전혀 불편할 수 없는 존재감이 높은 편이고, 대치 구도로 둔화를 따른 위협적인 포 킹을 꾸준히 뿌릴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치 구도에서 미뇽을 먹는 상대로 E을 뿌려만으로 라인도 누르고 견제도 가능하므로 일석 이조입니다. 아이템 트리는 루ー뎅의 메아리, 리앙 돌리의 고통, 모레 로노미콤 등이 핵심 아이템인 무난한 총검이나 Q에 적용되는 리치 베잉를 싣기도 합니다. 룬은 맞추기 쉬운 유성이나 어둠의 수확, 비열한 한발, 주문 작열, 마나 순환 팔찌, 깨닫고 궁극의 사냥꾼 등이 핵심 룬입니다. 다만 일타 기여도 면에서는 납작 지속 뉴딜을 고려하지 않아도 나라 권총 난사와 한쪽 발에 두 사람이 공격력 계수를 더 많이 받고 물리적 피해를 주는 스킬인 만큼 원 딜 빌드에 비해서 상당히 떨어집니다. 특히 양측의 타워가 하나 둘 제거되고 지도를 널리 쓰게 될 하반기에는 초반의 대치 상태와 달리 E기술을 맞추기도 어려울 전투가 시작되자 E한개 쓰고 우왕좌왕 아무것도 못할 골칫거리로 전락합니다. 그러므로 AP빌드는 초반에 이익을 얻어 가급적 빨리 게임을 마친 것이 좋다, 여의치 않고 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AD빌드에 옮기고 하이브리드 시스템 트리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URF모드급합니다. 생존력이 떨어지고 주력 딜 기술인 쌍 권총 난사는 쿨하감 이외에는 URF모드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고 강화되지 않지만 이를 매우 쉽게 피하고 버리거나 끌 수 있는 챔피언이 넘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납작 딜링이 약한 미스 포춘의 특성상 단지 한 뉴딜처럼 키우려고 하면 별 도움이 없습니다. 그래도 총알은 비를 타고 사거리가 꽤 길고 사용 즉시 이동 가능한 것으로 쓸 만하지만 피해가 서서히 들어가카펫의 특성상 둔화 효과가 있다고는 해도 암살자 등이 쉽게 찌를 수 있고 그만큼 신뢰할 수는 없습니다. 굳이 하려면 차라리 AP트리를 타고 E송마을로 압축을 넣는 것이 훨씬 좋아요. 마귀도 소모도 않고 오히려 이쪽이 빅딜이 잘 나오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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