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센스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다음 3가지만 기억해 두어도 충분합니다.
CPC(Costperclick) CTR(Clickthroughratio) 방문자 수
우선 CPC는 클릭당 발생하는 단가를 말합니다. 광고가 한 번 클릭되었을 때 얼마의 수익이 발생하는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광고 단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TR은 클릭률을 말합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들어와도 광고를 클릭하지 않으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자들이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를 의미하는 CTR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방문자 수 자체를 늘리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즉, 애드센스의 수익을 수식으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수익=CPC(클릭당단가)XCTR(클릭률)X방문자수
애드센스의 고수익을 위해서는 위의 세 가지가 가장 중요하며, 어느 하나라도 0이 되면 수익도 0이 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수익을 원하는 만큼 높이고 싶다면 CPC, CTR, 방문자 수를 지속적으로 높여야 합니다.
오늘은 이 세 가지 중에서 특히 클릭률(CTR)을 어떻게 높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독성 높은 깔끔한 블로그 만들기
어떤 홈페이지에서도 끈적끈적한 광고에 다자가 난잡하면 글의 가독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실제로 뇌과학 분야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정리가 안 되고 너무 난잡한 데스크톱 등을 보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글을 읽지 않고 이탈할 확률이 자연스럽게 높아집니다. 이런 상황은 우리가 원하는 상황이 아닙니다.
물론 우리는 애드센스의 수익을 내야 하기 때문에 문장마다 몇 개의 광고는 보내야 하지만 그 외에는 가능한 한 블로그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사이드바, 메뉴바, 블로그 스킨을 깨끗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HTML을 다룰 수 있다면 하나하나 편집을 통해 블로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HTML을 아직 다루지 못하는 분들은 수정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만들어진 무료 스킨 혹은 조금 여유가 있으면 유료 스킨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교하면 아무래도 유료 스킨이 비용은 들지만 그 가격은 확실히 해 줍니다. 스킨에 따라 다르지만 블로그 내에 광고를 쉽고 효과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제도도 존재합니다.
광고 종류, 위치에 따라 클릭률은 언제든지 변동됩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디스플레이, 인피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일치하는 광고 등 다양한 광고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들 중에서 선택하여 블로그 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배치 방법이 따로 있었으면 좋겠는데 그런 편리한 방법은 없어요. 그것도 그런 것 같아요.블로그마다 올리는 주제, 스킨 디자인, 방문자의 연령 및 성별, 방문자의 사용 환경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광고의 종류를 하나씩 배치하면서 연구해 보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최적화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런데 솔직히 처음에 아무 방법도 모르고 시작하면 막막해요.
다행히 많은 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블로그가 공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광고가 있습니다. 그건 상단의 디스플레이 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입니다. 우선 이 두 광고부터 활용하면서 시행착오를 줄이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 맨 위에는 336×280 직사각형 광고 두 개를 배치하고 글 맨 아래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배치합니다.
본문 중간에 배치하는 광고의 경우 너무 많이 배치하면 문장이 난잡해 보이기 때문에 한두 개까지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필요한 CPC(클릭당 단가), CTR(클릭률), 방문자 수 중에서 CTR(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다음 게시물은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가져올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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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