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자율주행차가 캘리포니아로 돌아옵니다.◀글로벌 승차공유기업 우버의 자율주행 택시가 캘리포니아로 돌아온다.지난해 말 캘리포니아에서 자율주행차 사업을 하고 있는 우버는 교통법규를 놓고 캘리포니아주 정부와 분쟁을 벌인 바 있다.이러한 마찰로 인해 캘리포니아 당국은 자율주행차를 포기해야만 했습니다.그러나 캘리포니아 교통부는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과 상용화에 관한 규정을 완화했습니다.Apocalypse와 달리 보조 드라이버, 스티어링 휠, 페달 없이 수정하여 작동할 수 있습니다.또 차량 상태를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비와 비상시 스스로 정지할 수 있는 장비를 의무적으로 설치하기로 했다.또 공공도로의 시운전 의무 규정을 1년간 해제하기로 했다.여러 업체가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캘리포니아와의 논의 끝에 완성돼 2017년 말 시행될 예정이다.이러한 기술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캘리포니아주는 3월 7일 우버가 주 면허 및 등록 조건으로 자율주행차를 테스트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하기로 결정했습니다.그러나 주 당국은 조만간 뒷좌석에 사람을 승인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우버는 캘리포니아에서 실제로 2대의 자율주행차를 운전하며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서두르지 않겠다고 말했다.그는 캘리포니아의 안전 규정을 준수하는 것이 우선 사항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전문가들은 우버의 복귀가 캘리포니아 자율주행차 시장의 경쟁을 더욱 심화시킬 것으로 예상했다.2017년 기준 웨이모, 테슬라, 포드 등 26개 업체가 캘리포니아에서 자율주행차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캘리포니아는 또 스타트업 플러스아이(Pluseye)를 위해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허용하고 있습니다.또 캘리포니아 당국이 자율주행차에 대한 규제를 완화함에 따라 캘리포니아주에서 자율주행차 테스트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다들 아시다시피 일리노이, 테네시, 조지아를 포함한 미국의 다른 주에서도 자율주행차 법안 제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자율주행차, 신원공유 경제, 논란의 여지가 있는 혁신적인 우버, 느슨한 규제가 캘리포니아로 돌아왔습니다.
우버가 유사 제품의 선두주자가 된 이후 관련 규제 완화가 자율주행 택시의 꿈을 이룰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