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자율주행 단계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훈 대장입니다

여러분은 자동차를 생각하면 어떤 생각이 나시나요?

요즘 나오는 차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요.

여러분이 탑승하는 차량에도 있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율주행입니다.

자율주행하면 이 차가 생각나요.

바로 테슬라예요.

테슬라에서 만든 모델 차량은 자율주행 상태가 좋다던데요?

이렇게 극찬을 받는 자율주행도 레벨 2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해도 레벨 1 다음이 레벨 2인데 이렇게 좋다고 할까요?

물론 1에 비해 상승된 주행의 편의성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상당한 발전이라 생각합니다.

그 장치는 지금보다 더 높은 발전을 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지금보다 더 발전하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궁금하지 않나요?

오늘은 자동차 자율주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차를 운전하는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지 않고 자동차 스스로 도로 위를 달리는 것을 말합니다.

레벨 0

자율주행을 알아보려면 처음부터 알아가야 해요.

레벨 0은 무엇입니까?

옛날에 출시한 자동차는 거의 레벨 0이라고 하던데요?

해당 자동차는 운전자가 모든 운전을 제어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액셀을 밟는 것부터 브레이크를 밟는 것까지

물론 스티어링 핸들을 돌리는 것도 붙어 있습니다.

이렇게 1~10까지 모든 운전을 하는 상태를 레벨 0이라고 합니다.

레벨 1

레벨 1은 더욱 발전된 형태입니다.

여기부터는 운전자의 편의성이 좋아집니다.

레벨 1에 도착한 차량은 운전자를 보조합니다.

여러분의 차량에도 해당 기능이 장착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크루즈 기능입니다.

그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 레벨 1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운전자는 자동차 거리를 조절하고 조향 등을 해야 합니다.

레벨 2

레벨 2는 뭐예요?

테슬라의 기술력이 대단하다고 느끼는 부분입니다.

다른 차량에도 장착되어 있지만 테슬라의 기술은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그래서 지금 테슬라의 인기가 높아질 거예요.

레벨 2가 장착된 차량에는 크루즈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앞 차량과의 거리를 유지합니다.

또 자동차 조향에 도움을 줍니다.물론 직선 구간에 한합니다.

이처럼 자동차 주행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핸들은 놓으면 안 된대요.

아직은 부분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기술의 발전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레벨 3

레벨 3부터는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습니다.

빨리 알아봅시다.

레벨3부터는 레벨2 기능이 더 올라가 운전자의 개입이 거의 필요 없게 됩니다.

그러나 갑작스런 교통사고 현장이나 사람들이 도로 위로 나온다면

운전자의 개입이 필수라고 합니다.

이렇게 레벨 2보다는 현격히 좋아졌지만 아직 완벽하지 못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레벨 4

레벨 4의 발전을 살펴보겠습니다.

레벨 4가 되면 더욱 발전된 편의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의 도로가 아닌 한 운전자의 개입은 불필요합니다.

특히 사고가 나서 도로 위에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운전자가 개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산사태, 중앙선 침범 등이 여기에 해당이 됩니다.

이러한 특정 상황을 제외하고는 운전자의 개입이 거의 필요 없습니다.

레벨 5

레벨 5는 라스보스입니다.

운전자의 개입이 전혀 필요 없어요.

얼마 필요 없느냐고 비유하자면

이제 운전자는 운전석에 앉아 있지 않아도 된대요.

이렇게 되면 이제 차는 앞을 보면서 주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동승자와 이야기를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일을 하면서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자동차 자율주행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여러분의 자동차는 자율주행의 몇 단계에 있습니까?

앞으로 기술의 발전이 나날이 진행되고 있음을 느낍니다.

곧 다가올 레벨 3부터 뒤에 나오는 기술인 레벨 5까지

기대되는 자동차 기술인 것 같아요.

오늘도 안전한 운전 되세요. 안은.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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