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자동 운전 자동차 테마 파크의 오픈, 수출 시장 분석.

후베이 성 우한에서 자동 운전 테마 파크가 개점했다.우한시 경제 기술 개발구 룡령 산 생태 공원으로 19대의 자동 운전 차로 구성된 자동 운전 테마 파크가 열렸다.주제는 택시, 이동 매점, 환경 미화, 셔틀 버스 등의 자동 운전 차로 구성되어 있다.중국 최초의 자동 운전 놀이 공원인 이곳은 국가 커넥티드 카 우한 시범 지구가 상업화 운영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환경미화 자율주행차 사진=웨이보자동 운전 테마 파크에는 우한 차 바이(车 백)지능형 네트워크 연구원이 인프라와 플랫폼 구축을 총괄하고 바이두, 둥펑 자동차(东风 기车), 헤이 리온 테크놀로지(바다 양 과학 기술), 백번, 딥 블루 테크놀러지(심兰 과학 기술), 아이 드라이버 플러스 테크놀로지(토모유키자)네 오릭스( 신석기)위 라이드(문远 지행)신 송텟크(행 선전 지능)등의 자동 운전 기업이 지원 및 운영에 공동 참여한다.경제 기술 개발구는 테마 파크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기 때문에 주변 도로에 5G기지국 설치 같은 지원 플랫폼 구축을 담당했다.테마 파크를 찾는 관광객은 10인승 규모의 관광 버스 또는 택시를 타고 5km길이의 도로 풍광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자동 운전 환경 미화 차량은 공원 도로를 청소하면서 보행자와 안전을 위협하는 차량에 처하자, 급제동을 걸거나 피하기도 한다.음료나 음식을 장만하고 싶은 방문객들은 이동 매점 차량을 손을 흔들어 부르고, 물건을 고르고 QR코드로 결제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이동 매점 차량을 소환할 수도 있다.한편 중국 내 기업의 자동 운전 자동차의 개발이 가시화되는 가운데 중국 정부의 자동 운전 차 등급 분류가 2021년 1월부터 시행됐다.▲ 바이두 아폴로 자율주행차 사진=바이두 제공지금까지는 자동 운전 자동차의 국가 분류가 없고 업체들이 레벨 2.5수준 2.9등의 임의 표현으로 단계를 지정했다.이에 중국 공업 정보 화부는 2020년 3월”자동 운전 차 등급 분류(기车 驾驶)”을 발표하고 2021년부터 시행했다.국가 표준화 관리 위원회에서 “자동 운전 차 등급 분류”을 승인하고 중국은 자주적인 자동 운전 기준 단계를 가짐으로써 자동 운전 차 등급 분류가 시행되면 업체는 임의로 자동 운전 단계를 정할 수 없게 된다.현재 국제적인 자동 운전 단계 기준은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NHTSA)과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이 제시한 2개의 기준이 있으며 이 중 SAE가 제출한 기준이 표준 기준으로 꼽힌다.포니닷에이아이의 자율주행기술을 탑재한 토요타의 렉서스 모델이 8월말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인공지능대회에서 선보였다./ 조랑말 도트 에이 아이자율주행차 등급분류와 국제표준기준은 자율주행 단계를 0~5단계로 구분한다. 국제기준은 레벨0을 수동운동 단계로 보는데, 중국기준은 응급보조 단계로 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 자동긴급제동장치(AEB) 등 안전보조장치 기능이 추가됐음을 의미한다. 국제통용기준 레벨 0~2는 자율주행차가 모교와 사고상황 인지 및 대응(OEDR)을 운전자가 담당한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중국의 자율주행차 등급분류는 운전자와 자율주행시스템이 OEDR을 담당한다고 규정했다.중국에서 몸값이 가장 비싼 자율주행 스타트업 포니닷에이아이를 3년 전인 2016년 12월 공동 창업한 펑쥔 CEO(오른쪽)와 러톈청 CTO는 모두 칭화대를 나와 구글과 바이두를 거친 엔지니어다. / 조랑말 도트 에이 아이돌발상황 등 운전자가 개입하는 단계인 ‘조건부 자율주행’을 뜻하는 레벨3는 국제기준과 중국기준은 같지만 중국기준은 운전자의 수동전환 능력 모니터링과 위험완화 계획 수립을 요구한다. 레벨0과 레벨3에 대한 규정을 제외하면 중국의 자율주행차 기준과 국제 기준은 대동소이하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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