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기독국제학교(TCIS)] 음악(Music) 수업 중 모습

태화기독국제학교의 음악 수업은 두 가지 형태로 분류됩니다.하나는 1인 1악기 또는 1인 다악기 연주를 목표로 하는 실습형 기악 수업이 있습니다.또 하나는 음악 이론 및 관련된 제반 사항을 배우는 음악 수업입니다.지금 소개할 수업은 음악이론 등을 공부하는 음악 수업입니다.

음악이론과 실제를 접목하여 자연스럽게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특화된 음악수업이 태화기독국제학교 음악교육의 특징입니다.음악교육은 학생들의 정서 함양 및 사회성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 포함된 다양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강명화(청소년기 음악활동을 통한 공동체 사회 적응력 향상에 관한 고찰, 대구가톨릭대학교, 2011)의 연구에 따르면 음악수업 및 오케스트라 합주활동 이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 간에 전체적으로 실험집단의 사회성이 더욱 향상되어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사회성 하위 영역인 근면성, 책임감, 준법성과 사교성도 실험집단이 더욱 향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명화(2011)의 논문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물질 만능 주의, 배금주의와 함께 과학 및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의한 기계화된 환경에서 발생하는 인간 소외 등이 문제점으로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 속에서 일반 학교 교육은 지나치게 지성이 중시되면서 학생들의 감성 및 정서적 발달은 다소 소홀히 하고 아쉬움이 있습니다. 우리 태화 기독 국제 학교의 교육은 기존의 교육 방식은 늘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실력 향상을 위한 일반 과목의 수업과 함께 영성 교육, 음악 교육 등을 통해서 지성과 감성, 그리고 영성의 조화한 균형 발전이 이루어지도록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음악 이론 수업은 전부터 계속되는 악기 연주가 중심의 실습형 교육으로 이론적 토대를 강화시키고 학생들의 사회성 및 정서 함양을 고취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기대합니다. 동시에 ”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이라는 우리 학교의 지향점을 잘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음악 지도 교사인, 태화 기독 국제 학교 뮤지컬 팀 D.O.T(Dream of teenager)의 음악 감독인 라· 연 화성 선생님의 재미 있고 귀에 쏙 들어오는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 방식은 학생들에게 음악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장이 될 것입니다. 50m NAVER Corp. 좀 더 보고/OpenStreetMap지도 데이터 x NAVER Corp./OpenStreetMap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처럼 읍 면 동시, 군, 구시, 길국

태화국제학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대로 217

태화국제학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대로 217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