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단 모하비 변속 충격으로 솔레노이드 밸브 세트를 교체합니다.

기아차 HM 모하비 정비 및 튜닝 전문점 모터스토리입니다~ 모하비 8단 파워텍 오토미션 주행시 변속충격으로 오토미션 오일 교환시기에 맞춰 정비차 입고 받았습니다.오토미션 오일과 오일팬, 그리고 솔레노이드 밸브 9개 세트를 교체합니다.보통은 6개만 교체하는 사례가 많은데요?솔레노이드 밸브를 교체하려면 오토미션 오일을 드레인해야 하고 오일 팬과 오일 씰까지도 교환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이 과정에서 6개만 교체하기에는 가성비가 너무 떨어질 수 있는 사례가 나오기도 합니다.만약 작업 후에도 지속적인 변속충격이나 이상증상이 발생하면 교체하지 않은 3개의 솔레노이드 밸브가 매우 신경 쓰이는 위치에 놓이기 때문입니다.따라서 부품가격이 상승하더라도 저희 모터스테이션&다이노맥스에서는 항상 9개 세트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아차 HM 모하비 정비 및 튜닝 전문점 모터스토리입니다~ 모하비 8단 파워텍 오토미션 주행시 변속충격으로 오토미션 오일 교환시기에 맞춰 정비차 입고 받았습니다.오토미션 오일과 오일팬, 그리고 솔레노이드 밸브 9개 세트를 교체합니다.보통은 6개만 교체하는 사례가 많은데요?솔레노이드 밸브를 교체하려면 오토미션 오일을 드레인해야 하고 오일 팬과 오일 씰까지도 교환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이 과정에서 6개만 교체하기에는 가성비가 너무 떨어질 수 있는 사례가 나오기도 합니다.만약 작업 후에도 지속적인 변속충격이나 이상증상이 발생하면 교체하지 않은 3개의 솔레노이드 밸브가 매우 신경 쓰이는 위치에 놓이기 때문입니다.따라서 부품가격이 상승하더라도 저희 모터스테이션&다이노맥스에서는 항상 9개 세트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얀 비입니다~

예약하신 작업에 필요한 부품을 준비하겠습니다.

차를 올리고 약간의 냉각 타임을 거친 후

오일과 오일팬을 분리한 후

밸브 바디를 탈착했습니다.

예전에 정비 이력이 있었던 것 같아요.예쁘게 부러져 있었어요.다행히 홀더 역할만 하는 포인트라 솔레노이드밸브 9개 세트를 교체하여 조립하면서 감쪽같이 조립해 주었습니다^^

밸브 바디 올려~오일팬과 오일까지 주입한 후 정확한 온도를 바탕으로 레벨링을 진행합니다.185,000KM을 운행 중인 흰 비였습니다.학습 운행을 마치시면 조만간 회원님들의 운행 패턴에 익숙해질 것입니다.변속충격으로 S2 모하비 파워텍 8단 오토미션 솔레노이드 밸브 9개 세트와 오일팬&오일씰, 그리고 오토미션 오일 교환과 함께 레벨링 작업이었습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http://www.motorstation.kr/모터스테이션 www.motorstation.kr모터스테이션 www.motorstation.kr모터스테이션 www.motorstation.k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