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메이저는!?안녕하세요~오늘 특허법인 메이저등록 사례는 충북 청주의 개인 고객이 의뢰해주신 자율주행표시장치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란?단어 설명대로~ 운전자가 차량을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움직이는 자동차입니다.초등학교 시절, 미래의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등장했던 주제를 지금은 실제로 제작되어 도로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전인 1960년대부터 연구는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는 상당 수준의 완제품이 나와 있어요.
교통범죄나사고확률은낮아지지만인간이예측하지못한재난상황에대한대응력이부족할수도있어현재도많은전문가들이이부분을해결하려고노력하고있습니다.
충청북도 청주에서 의뢰하신 고객님께서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집중하고 있는 신기술인 자율주행자동차간 소통에 대한 아이디어를 저희 특허법인 메이저를 통해 등록해 주셨습니다.
자, 한 번 볼게요.

출처-키프리스
【발명의 명칭】
자동운전 자동차가 시스템 우선 모드로 구동됨을 외부 차량에 알리기 위한 자동운전 표시장치 및 방법

출처-키프리스
[요약]
자율주행표시장치가 제공되어 운전자 우선모드와 시스템 우선모드를 전환하여 주행하는 1단계 내지 3단계 자율주행자동차에서 시스템 우선모드를 감지하는 모드감기부, 시스템 우선모드를 감지하는 경우 자율주행자동차 전방 또는 측 후방에 자율주행자동차에 근접하거나 감지되는 외부차량의 존재여부를 확인하는 차량확대는 부 및 차량확장부에서 외부차량을 확인하였다.

[배경 기술]
자율주행 자동차는 스스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위험을 판단해 주행 경로를 계획해 운전자의 주행 조작을 최소화하고 스스로 안전 주행이 가능한 친환경 자동차를 말한다. 자율주행 자동차 시나리오는 보통 아무런 기술도 적용되지 않는 레벨 0부터 완전자율운전인 레벨 4까지 5단계로 구분하는데, 운전자가 운전을 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 레벨 1부터 레벨 3까지는 인근 차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는 실정이며 레벨 1부터 레벨 3까지라도 운전자가 운전을 하고 있는지, 시스템이 운전을 하고 있는지를 알 방법이 없다.
이때 차량 간 의사표시 방법은 다수의 LED를 점멸해 제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이와 관련하여 선행기술인 한국등록특허 제10-1481738호(2015년 01월 13일 공고)에는 다수의 LED 전구로 구성된 후미등, 차량의 방향정보 및 속도정보를 수집하는 정보처리부, 차량운행상황별 의사표시 문구를 저장한 메고리부, 정보처리부의 수집정보에서 차량운행상황을 판단해 메고리부로부터 의사표시 문구를 추출하여 LED전구의 점멸상황별 의사표시 문구를 추출하고 있다.
단, 자율주행자동차의 등장에 따라 레벨 1에서 레벨 3까지인 반자율주행자동차는 자율주행자동차의 운전조작에 대한 권한이 자율주행자동차의 운전조작에 대한 권한이 자율주행시스템에 부여된 자율주행시스템의 작동모드가 교대로 운행되기 때문에 외부차량은 자율주행자동차라는 것은 인지해도 현재 시스템이 운전을 하는지, 운전자가 자율주행시스템에 부여된 자율주행시스템에 부여된 자율주행자동차의 작동모드가 교대로 운행되기 때문에 항상 위험한지를 구분하여 운전하는지를 구분하여 운행하는지를 구분하여 운전하는지를 구분하여 운행할 수 없다.

출처-키프리스
[발명의 효과]
앞에서 설명한 본 발명에서의 과제 해결 수단 중 하나에 따르면, 자율주행 자동차의 운전조작에 대한 권한이 운전자에게 부여된 자율주행 시스템의 작동 모드와 자율주행 자동차의 운전조작에 대한 권한이 자율주행 시스템의 작동 모드가 교대로 운행되고 있음을 감지하고, 이를 외부에 빛 또는 소리를 포함한 콘텐츠로 출력함으로써 외부 차량이 안전거리를 확보하면서 주의 운전을 할 수 있다.

‘변리사 사무실이 다 똑같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고객의 재산을 관리할 전문가를 뽑는 것이 중요한 첫걸음입니다.
등록을 성공시킨 경험이 풍부한가!한 분야에만 치우친 전문가가 아닌가! 끝까지 책임지고 등록에 성공해 줄 것인가!나에게 과정과 비용이 투명하게 그리고 친절하게 전달되는가!
등등 선택의 차이로 경쟁력의 차이를 둡니다.
블로그 상단의 편리한 방법으로 언제든지 어떤일이든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