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로 채용을 하는 현대자동차 채용 공고를 알려드리겠습니다오늘 알려드리는 채용공고는 자율주행시스템 분야 지능형 안전/전자제어 R&D 연구원입니다.9월 6일 23시 59분까지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hfront/main.do)를 통해 접수해 주세요.
recruit.hyundai.com 간단하게 채용공고를 보시고 어떤 자료를 참고할지, 어떤 이야기를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어떤 일을 할까요?채용공고에 따르면 자율주행시스템 조직은 자율주행 및 자율주차의 안전과 편의기술에 대한 개발, 설계, 시험업무를 총괄 수행한다고 합니다.자세한 직무내용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자격은 무엇입니까?위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컴퓨터, 전기전자, 로봇, 기계, 자동차공학계열 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8월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영어 성적은 말하기 점수만 필요해요.직무에 관련하는 대회에 참가·입상하거나 차량 관련 기술개발의 경험이 있거나 업무에 필요한 각종 툴을 사용 가능한 분은 우대 하고 있습니다.그 외에도 비즈니스 영어회화나 문서 작성이 가능한 사람을 우대하고 있습니다. 특이점은 보통 채용 시의 영업 외 직군에서는 운전 면허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만, 운전 면허가 있으면 우대 사항입니다.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로드맵의 자율주행차는 자동차와 IT 기술이 융합된 첨단기술의 집합체입니다. 현대차는 자율주행차가 개발되면 자동차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 움직이는 사무실, 편안한 공간 등으로 용도를 확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속도로 자율주행, 도심 자율주차, 능동안전, V2X, 자율주행시트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SAE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미국자동차공학회)에서 분류한 6단계 자율주행 단계 중 현대차는 2021년까지 4단계 수준의 도심형 자율주행 시스템의 상용화를, 2030년까지 완전 자율주행 기술을 상용화할 계획입니다. 그 때문에, 미국의 자율주행 전문 회사 앱티브와 제휴해, 조인트 벤처 「모셔널」을 합작으로 설립했습니다. 액티브의 자동 주행 기술 레벨은, 레벨 4(고도 자동화)로부터 레벨 5(완전 자동화)의 사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과 미국의 자율주행 전문회사 앱티브가 공동으로 설립한 합작법인이 11일(현지 시간) 사명을 모셔널(Motional)로 정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은 앱티브와 지난해 9월에 합류했다.news.naver.com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십시오.현대차그룹의 자율주행기술개발 철학은 보다 많은 고객에게 최고의 안전을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대의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www.hyundai.co.kr 자율주행기술자율주행 프로세스는 1. 센서를 통해 센싱 및 인지 2. 인지된 정보를 판단 3. 판단에 의한 제어 절차로 진행된다는 것 여러분 아시죠?사람이 끊임없이 눈으로 보는 정보를 사람 없이도 제대로 인지하기 위해 정밀지도, 정밀측위고성능센서, V2X, ADAS센서 등의 다양한 센서를 활용하여 운전자의 졸음경고, 주차보조장치, 긴급제동장치, 차량이탈경보장치 등의 기술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기술내용을 모두 알고있기는 어렵기 때문에, 찾아본 YouTube 영상중에서 가장 자율주행기술에 대해 잘 설명해놓은 영상을 소개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임성진교수님이직접가르쳐주시는자율주행기술에대해영상을통해쉽게살펴보세요.자기소개서를쓰기전에꼭알아야할점.안전성 확보 자율주행에 대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문제점은 안전성의 문제입니다. 자동차는 사람의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그 성능과 안전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도 차를 구입할 때 이 차가 안전한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안전성 문제로 파노라마 루프탑을 포기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테슬라 자율주행차 사고가 많이 발생하여 자율주행차가 과연 안전한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 임성진 교수님이 말씀하신 내용을 토대로 하면, 잘 만들면 자율주행은 사람이 운전하는 것보다 안전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가 문제가 될 수도 있대요. 이에 대응하기 위해 현대차는 다음과 같이 특별한 테스트를 한다고 합니다.
- 고장차량 회피코스 앞차량이 고장차량을 발견하고 피하면 혼잡구간 주행지원시스템 사용차량이 앞차를 따라 안전하게 고장차량을 피할 수 있습니다. 선행 차량을 인식하여 운전자 조작 없이도 차량 스스로 판단하고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차량 이동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 2. 선행차량 추종 U턴코스 차선이 보이지 않거나 혼잡한 교통상황 교차로 등 차선을 따라가기 어려운 U턴, 곡선형태의 도로에서도 앞차를 따라 쉽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 3. 일시정차나 출발코스 앞차가 잠시 정차하면 뒤따르던 혼잡구간의 주행지원시스템 사용차량이 따라 정차했다가 앞차가 출발하면 자동으로 재출발하는 기술. 교통 정체 속에서 자주 발생하는 선행 차량의 정차 상황에 대해서, 효율적으로 주행 지원이 가능합니다.
- 4. S자 주행의 코스가 된 러버콘을 피해 앞차가 S자로 주행해도 움직임궤적을 추적하여 앞차를 따라 주행하는 기술. 도로에 떨어진 낙하물이나 도로에 패인 구멍 등 불규칙한 장애물을 앞차가 피해 다닐 때 편리합니다.
- 5. 저속혼잡구간의 코스도심 정체구간에서 서행시 옆 차선차선 차량이 앞차 뒤쪽으로 끼어들게 될 경우 혼잡구간 주행지원시스템을 통해 차량 끼어들기를 사전에 예측하고 감지하여 차간거리를 더 확보함으로써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보조합니다.
- 6. 횡단보도 정지코스 횡단보도 앞에서 보행자를 발견하여 정차한 선행차량에 대하여 안전한 제동거리를 확보하고 정차할 수 있습니다.
- 이와 같이 단순히 기술력에만 신경 쓸 것이 아니라 사고를 내지 않기 위해 다양한 돌발상황에 대한 시나리오를 구상하고 시뮬레이션하여 운전자가 자율주행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운전 시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에 대해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2.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에 대한 방향성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말 고객 중심의 중장기 혁신 계획인 ‘2025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더 이상 차를 파는 기업이 아닌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Smart Mobility Solution Provider)으로 혁신하겠다는 계획을 담은 전략입니다.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 2대 사업구조를 축으로 내연기관의 고수익화, 전동차 선도 리더십, 플랫폼 사업 기반 구축 등을 3대 전략 방향으로 설정하고, 2025년까지 글로벌 전동차(전기차, 수소전기차) 3위 도약, 연간 67만 대 판매, 플랫폼 기반 서비스 신사업 본격화, 세계 최고 맞춤형 모빌리티 라이프 제공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그 혁신의 중심에는 선순환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라고 하는 양대 사업 구조가 있습니다.news.hmgjournal.com 현대자동차(회사)와 자율주행(직무)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여기에 꼭 추가되어야 하는 것이 여러분 자신에 대한 이해입니다. 아무리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 나열을 했다고 해도 왜 내가 되어야 하는지, 내가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최종 합격까지 갈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처럼 어렸을 때 저희 아버지의 첫차가 현대차였어요. 나오기보다 현대자동차는 왜 자신을 선택해야 하고, 나는 왜 현대차에 가고 싶은지 여러분의 솔직한 이야기를 자기소개서에 담으세요.
- 자기소개서나 취업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글을 남겨주시고 글이 도움이 된다면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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